행사소식

법인설립 26주년 기념식 및 종사자 단합대회

페이지 정보

작성자중도원사무처 댓글 0건 조회 229회 작성일 23-06-05 09:52

본문

법인설립 26주년 기념식 및 종사자 단합대회

관련근거: 2023년 연간 사업계획서, 중도원 포상지침
목적: 법인운영정신 고취, 종사자 사기진작, 우수직원 포상 등

일시: 2023. 6. 2.(금) 10:30~15:00
장소: 원불교 중앙중도훈련원 법경관
참석: 법인 및 소속시설 160명
내용: 1부_ 기념식 및 포상전수식 / 2부_ 명랑운동회 1 / 점심 / 2부_ 명랑운동회 2

“법인 공동생일 자축, 단합대회로 사기진작”
중도원, 법인설립 26주년 기념식
우수 직원 표창 및 장학금 전달
160여 명 참석, 단합대회 겸해
 사회복지법인 중도원이 ‘법인설립 26주년 기념식과 종사자 단합대회로 사기진작에 힘썼다. 6월 2일 중앙중도훈련원 법경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1부 법인설립 기념식, 2부 종사자 단합대회로 법인의 설립을 자축하며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기념식에서 배현송 교무(대표이사)는 “지난 3월 29일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인 원광주간활동센터를 개원으로 중도원은 장애인거주시설과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장애인공동생활가정, 장애인복지관, 장애인일자리사업 등과 함께 포용적인 장애인복지의 그물망을 완성했다”며 “또한 ’2022년 사회복지시설 평가’에서 동그라미, 동그라미플러스, 맑은집, 밝은집, 훈훈한집이 전 영역에서 A등급을 받는 쾌거를 달성해 보건복지부의 인센티브를 받았다”고 소회를 밝혔다. 더불어 장기요양기관인 보은의집과 경애원도 A등급을 받는 등 전반적으로 우리 법인 시설들이 비약적으로 성장하는 모양새라고 자축의 인사를 전했다.
 이날 우수 직원 포상에서는 12명의 직원이 전북도의회 의장 표창을 비롯해 익산시장, 익산시의회 의장, 대표이사 및 후원회장 표창을 받았다. 또한 직원 자녀를 대상으로 한 은혜나눔장학금 전달에서는 10명의 직원에게 장학금 각 30만원이 수여됐다. 우수 직원은 개인의 역량향상은 물론 시설 발전에 누구보다 솔선수범하며 바람직한 조직문화를 이끌어 온 이들이다.
 기념식이 끝난 뒤 2부 행사로, 종사자 단합대회가 열려 큰 호응을 받았다. 명랑운동회 형식을 빌려 진행된 단합대회는 테크원 최정섭 대표의 사회로 판뒤집기, 꼬리잡기, 2인 3각, 원통굴리기, 훌라후프, 장기자랑 등이 펼쳐졌다. 이날 경품으로는 엔진오일 교환권, 자동차 정기검사권, 라면세트, 쌀20kg 등 150여 가지의 푸짐한 상품을 선보이며 치열할 경쟁을 유도,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
법인설립 26주년 기념사 / 배현정 대표이사

 반갑습니다. 답답했던 코로나19 시대를 마감하고 엔드 코로나로 이렇게 현장에서 만나니 더욱 반갑고 행복합니다. 오늘은 사회복지법인 중도원이 법인설립 26주년을 기념하는 경사스러운 날입니다. 이날을 기해 우수직원 포상 전수와 은혜나눔장학금 전달, 그리고 종사자 단합대회를 열게 되었습니다. 이곳 행사장인 원불교 중앙중도훈련원에 오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중도원은 지난 3월 29일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인 원광주간활동센터를 개원했습니다. 법인의 19번째 시설이 설치된 것입니다. 원광주간활동센터 개원으로 중도원은 장애인거주시설과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장애인공동생활가정, 장애인복지관, 장애인일자리사업 등과 함께 포용적인 장애인복지의 그물망을 완성했습니다. 또한 2월에는 ‘2022년 사회복지시설 평가’에서 동그라미, 동그라미플러스, 맑은집, 밝은집, 훈훈한집이 전 영역에서 A등급을 받는 쾌거를 달성했습니다. 더 기쁜 일은 보건복지부의 인센티브를 받았다는 것입니다. 더불어 장기요양기관인 보은의집과 경애원도 A등급을 받는 등 전반적으로 우리 법인 시설들이 비약적으로 성장하는 모양새입니다. 이용자들의 권리와 인권 존중, 행복추구권, 더 나아가 자아실현을 위해 어느 법인보다 더 열심히 뛰고 있다는 방증이라 생각됩니다.

 이처럼 중도원의 성장과 도약의 중심에는 묵묵히 정성을 다하고 있는 종사자들이 있습니다. 다시 한번 이 자리를 빌려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합니다. 오늘 포상 전수식에서 상을 받는 우수직원들은 특히 누구보다 헌신과 열정으로 사회복지를 실천한 분들이라 자부합니다.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은혜나눔장학생에 선정된 직원들에게도 축하의 인사를 전합니다. 오늘 하루 모든 것을 내려놓고, 마음 편히 웃음꽃을 발산해 봅시다. 행복해서 웃는 것이 아니라, 웃어서 행복한 순간. 바로 오늘이 그날입니다. 감사합니다.

https://youtu.be/S_6XRqXF7Bo?t=72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사회복지법인 중도원 메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