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안내

자원봉사안내

자원봉사안내

중도원에서는 항상 자원봉사자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자원봉사는 자기 스스로 원해서 자신의 시간과 전문성 그리고 금전, 사랑을 다른 사람과 함께 나누는 일을 하고 궁극적으로 우리가 함께 사는 사회를 맑고 밝고 따뜻하게 합니다.
법인 사무처 및 법인 홈페이지 현황안내 산하시설을 여시면 각 시설안내 전화번호가 있습니다. 시설에 전화 혹은 직접 방문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인터넷으로 신청서를 올려주시면 연락을 드립니다.

  • 자원봉사를 통해 얻게되는 심리적 효과 (솔로몬 & 바우어즈)

    첫째 자원봉사는 마음의 평화 자기 존엄성, 지역사회존중의 감정을 가져다 준다. 즉 동료를 사이에서 자신의 긍지 내지 위치를 확인하게 되어 마음의 안정을 찾고 이를 통해서 자아를 발달시킬 수 있다.

    둘째 자원봉사는 일을 성공적으로 처리한 후에 얻은 성취감으로부터 자신감과 개인적 즐거움을 맛보게 된다.

    셋째 자원봉사는 일에 대한 금전적 보상은 없으나 지역사회에서 가치있는 존재로서 인정을 받게 되는 만족감을 얻게 된다.

    넷째 자원봉사는 인간이 무언가 가치있는 부분이 소속되고 남에게 필요하고 요구되는 존재가 되며 사회에 높이 평가받는 한 부분이 되고자 하는 인간의 내적욕구를 충족시켜 준다.

    다섯째 지속적인 자원봉사활동을 위해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배울 수 있게하며 자신의 능력개발과 발전의 기회를 제공한다.

    여섯째 자원봉사를 통해 자신의 인간관계를 넓히고 다양한 직종, 성별, 연령을 가진 타인과 만남으로 새로운 지식, 정보, 취미를 얻을 수 있으며 의사소통의 훈련기회를 가질 수 있다.

    일곱째 자원봉사는 사회의 여러가지 면을 볼 수 있도록 해주므로 신체적, 정신적, 정서적 건강을 지켜주고 건전한 삶의 목적을 제시해준다.

사회복지법인 중도원 메인